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철인왕후의 기본정보와 등장인물 소개 그리고 스토리를 요약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철인왕후 정보

드라마 철인왕후의 기본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철인왕후는 2020년 1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총 20부작으로 방영된 드라마입니다. TVN에서 방영된 철인왕후는 최고 시청률 18.5%를 기록했으며 방영 당시 토일 드라마 중 최고의 시청률이었습니다. 사극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가 적절히 섞인 드라마로 시청하는 내도록 드라마 곳곳에 코믹한 소재가 등장했습니다. 불의의 사고로 의식불명 상태가 된 허세 끝판왕 봉환의 영혼이 조선시대 중전의 몸으로 깨어나 벌이는 이야기들입니다. 출연배우로는 신혜선, 김정현, 김태우, 배종옥, 나인우, 설인화 등이 있습니다.

 

등장인물 소개

드라마 철인왕후의 주인공은 두 인물로 나눠야 합니다. 우선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장봉환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봉환은 최진혁 배우가 맡았습니다. 장봉환은 청와대 요리사이며 허세 가득한 인물입니다.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의전팀을 맡고 있는 인물로 계략에 의한 사고로 머리를 다치게 되어 의식불명이 됩니다. 다음은 조선시대의 등장인물로 여자 주인공인 김소용이 있습니다. 김소용은 배우 신혜선이 맡았습니다. 김소용은 철인황후에서 왕비입니다. 조선 철종의 황후인 철인장황후 김 씨를 모티브로 한 만들어진 가공인물이라고 합니다. 철종과의 가례식 전날 밤에 창경궁 춘당지라는 곳에 빠져 발견되는데 이후 대한민국 현대에 의식불명 상태의 장봉환의 의식이 깨어납니다. 세 번째 등장인물은 철종 이원범입니다. 철종은 배우 김정현이 맡았습니다. 철종은 철인왕후의 남자 주인공이며 김소용의 남편이며 조선의 왕입니다. 악몽에 시달리고 있으며 운명에 맞설 줄 아는 용기와 강인함을 가진 인물입니다. 네 번째 등장인물은 순원왕후 김 씨입니다. 순원왕후 김 씨는 배우 배종옥이 맡았습니다. 족보상 철종의 양어머니입니다. 자신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온 힘을 쏟는 인물이며 권력욕 또한 상당합니다. 다섯 번째 등장인물은 조화진이니다. 조화진은 배우 설인아가 맡았습니다. 조선의 의빈으로 자신의 첫사랑인 철종 때문에 후궁의 길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점차 소영을 경계하며 더 나쁜 악의 길로 들어섭니다. 그 외  최상궁과 만복 등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스토리 요약

첫 등장은 대한민국 청와대 쉐프인 장봉환입니다. 장봉환은 계략에 빠져 사고를 당합니다. 호텔에서 떨어져 수영장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는 사고를 당하고 됩니다. 그리고 눈을 뜬 장봉환은 눈앞에 펼쳐진 상황에 당황하게 됩니다. 그곳은 영화 세트장 같은 조선시대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의 장봉환 자신이 아닌 여자 김소용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상황이 믿기지 않았지만 자신의 몸이 있는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조선의 왕비로의 생활을 이어나갑니다. 그러던 와중에 소용의 남편인 조선의 왕 철종을 둘러싼 숨겨진 계략들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순간을 코믹하며 재치 있게 잘 넘기게 됩니다. 조선시대의 여자에게선 볼 수 없는 걸음걸이와 말투와 행동은 왕궁의 모든 사람을 경악하게 합니다. 또한 왕실의 여인이 직접 요리를 하며 배달까지 하지 아이디어로 순원왕후의 계략으로 자연스럽게 모면하는 해프닝도 보여줍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철종은 도도하고 차갑기만 했던 김소영의 새로운 모습에 마음을 빼앗기게 됩니다. 조화진은 자신의 첫사랑 철종을 위한다는 생각으로 후궁이 되었지만 결국 철종을 곤란한 상황에 빠뜨리게 됩니다. 하지만 김소용과 철종은 모든 상황을 잘 해결하게 되며 김소용은 철종의 아이를 잉태하게 됩니다. 드라마 철인왕후의 결말은 대한민국의 병원에서 의식불명 상태였던 장봉환이 의식이 돌아오면서 영혼이 각자의 몸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영혼이 체이지되어 남녀 몸이 바뀌는 소재의 드라마나 영화는 많습니다. 하지만 시대까지 바뀌어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같은 소재의 드라마, 영화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